본문 바로가기

Windows

구글 크롬 광고 차단 방법|Google Chrome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는 여러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 중 최근에는 많고 다양한 광고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용자를 위해 브라우저 내에서는 광고 차단 기능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준수한 성능으로 악성 광고를 손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구글 크롬에서 악성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광고 차단 방법

1. 크롬 사이트 설정

먼저 크롬 브라우저 사이트 설정에 접속하기 위해 다음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아래 문구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chrome://settings/content/notifications

 

2. 알람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 사이트 추가

위 이미지에서와 같이 알람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에 대한 사이트를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추가

사이트 추가에서는 사이트 URL을 입력하면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로는 유튜브 사이트의 URL을 추가했습니다.

 

4. 사이트 설정

사이트를 추가하고 작게 보이는 ▶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사이트 설정에서 위치나 마이크, 소리, 광고 등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거나 사용자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5. 광고 차단

이번 편의 주된 목적인 광고 탭을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무 설정도 건드리지 않았다면 차단(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위 이미지와 같이 차단으로 바꾸면 원하는 사이트 URL에서 나오는 악성 광고를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