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팀뷰어 시간 초과/세션 만료 해결 방법|TeamViewer

 

여러분은 PC를 원격으로 제어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최근에는 재택 근무가 많아지면서 사무실의 PC를 집에서 확인하는 등의 업무가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C 원격 제어 프로그램 또한 많은 사용자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 다룰 원격 제어 프로그램은 팀뷰어(TeamViewer)입니다. 팀뷰어에서 가장 기초적인, 많이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인 팀뷰어 시간 초과, 세션 만료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팀뷰어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다음 링크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팀뷰어 시간 초과/세션 만료 해결 방법|TeamViewer

1. 팀뷰어 연결 차단 확인

먼저 대화 상자의 내용입니다. 네트워크의 문제로 라이선스의 최대 세션이 제한되어 더 이상 이용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의 문구입니다. 이 경우에는 팀뷰어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의 최대 연결량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2. 물리적 주소 확인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트워크 주소를 알아야합니다. cmd (명령 프롬포트)를 열어줍니다. 윈도우 검색 창에 "cmd"만 쳐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포트가 열렸다면 아래의 문구를 입력해줍니다.

 

ipconfig /all

 

그리고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2: 에 있는 물리적 주소를 확인합니다. 이 주소는 팀뷰어 네트워크 연결에 필요한 주소입니다.

 

3. 장치 관리자

이제 윈도우 검색 창에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고 제어판 장치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4. 네트워크 어댑터-네트워크 속성

각 컴퓨터마다 다르겠지만 주 네트워크 속성은 Intel(R)로 시작하는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속성에 들어갑니다.

 

5. 네트워크 속성 변경

속성에 접속하면 "Locally Administered Address" 혹은 "로컬 네트워크"라는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12자리의 값을 입력합니다. 값이 "0"이 12자리라면 전에 확인했던 물리적 주소의 값을, 물리적 주소의 값이라면 "0" 12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했다면 윈도우를 재시작하고 팀뷰어를 실행해주면 다시금 팀뷰어 네트워크 수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