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크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Google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동영상을 다운로드를 시도한 적이 있으신가요? 크롬 브라우저는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전용 다운로더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더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 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쉽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크롬 동영상 다운로더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Google Chrome

STEP 1. 앱 접속

먼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서 기본 북마크에 있는 앱을 클릭합니다. 이후 바로 보이는 웹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웹스토어 접속하는 방법으로는 크롬 웹스토어의 URL을 통해 바로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URL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STEP 2. 비디오 다운로더 검색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 후 좌측 상단 검색 창에 "video downloader"를 검색합니다. video down만 검색해도 위 이미지와 같이 바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STEP 3. 비디오 다운로더 설치

검색을 했다면 크롬 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다운로더가 보입니다. 맨 위에 있는 비디오 다운로더는 페이스북 비디오 다운로더로 페이스북 PC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다운로더입니다. 아래 Video Downloader Plus,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과 같은 비디오 다운로더를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비디오 다운로더 선택 후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가끔 바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크롬 브라우저를 한 번 닫고 재실행 후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