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iPad

아이폰 텍스트 대치 활용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자음만 입력했는데도 추천 문장이 뜨거나 자동완성이 되는 일을 겪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껐는데도 추천 문장이 뜨는 이유는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어떻게 보면 텍스트 대치는 쉽게 입력하고 쉽게 문장을 완성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아이폰 텍스트 대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활용 방법

STEP 1. 일반-키보드-텍스트 대치

위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설저에 접속하여 일반-키보드-텍스트 대치 순서로 이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텍스트 대치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새로운 텍스트 대치 적용

텍스트 대치 메뉴에 접속하고 우측 상단에 보면 +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ㅈㄱㅈ-지금 가는 중! 이라는 텍스트 대치가 있으며 이와 같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1. 문구: 자주 쓰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길든 짧든 상관없이 단축키로 바로 보낼 전체적인 내용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2. 단축키: 단축키는 완성된 텍스트 대치 문장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단축키입니다.

 

설정이 완료됐다면 우측 상단의 저장을 클릭하면 저장이 됩니다. 다음의 텍스트 대치 예시를 보겠습니다.

 

STEP 3. 텍스트 대치 내용 확인

단축키는 "계좌"이며 문구는 "제 계좌번호는~입니다."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게좌번호를 물어볼 때 자주 답하는 말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계좌라는 단축키만 입력하고 띄어쓰기를 누르면 바로 텍스트 대치 문구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 번 적용만 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설정된 짧은 문구를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