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iPad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현재 자신의 배터리의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한 적이 있었을겁니다.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배터리 성능 확인을 위해 자체적인 앱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먼저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앱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가장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배터리 성능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아이튠즈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iTunes

macOS Catalina가 음악, 팟캐스트, 그 밖에 다양한 콘텐츠 컬렉션을 재생하고 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선사합니다.

www.apple.com

 

STEP 1. 아이튠즈 실행

위 링크를 참고하여 아이튠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STEP 2. 앱 신뢰 확인

이후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를 통해 성능 확인이 가능하므로 신뢰를 클릭해줍니다.

 

STEP 3. 배터리 성능 확인

앱 신뢰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나오는데 이 창에서 배터리 성능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그 중 배터리 성능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언제든 아이튠즈에 접속해 현재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배터리 성능 상세 정보

상세한 정보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배터리의 수명이나 어느정도의 성능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