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구글 크롬 즐겨찾기 위치 확인 및 옮기기|Google Chrome

구글 크롬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쾌적하고 빠르게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러그인 추가로 더욱 다채로운 브라우저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구글 크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첫 번째, 구글 크롬의 북마크(즐겨찾기) 위치 확인과 옮기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즐겨찾기 위치 확인 및 옮기기|Google Chrome

STEP 1. 북마크 확인

먼저 크롬을 다운로드 하고 다양한 즐겨찾기 목록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주로 사용하는 URL을 북마크에 등록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북마크라고 이해하면 편합니다.

 

STEP 2. 북마크 옵션

우측 상단에 점 세개를 클릭하고 북마크 메뉴를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북마크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원하는 URL에 접속하고 바로 북마크 추가를 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탭을 북마크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STEP 3. 북마크 추가

1. 이름: 북마크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이름은 새 탭이며 원하는 다양한 이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완료를 누르면 간편하게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북마크에 설정되지 않는 URL도 있으나 이 장에서는 예외로 두겠습니다.)

 

STEP 4. 북마크바 확인

이제 북마크바에 적용된 새로운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구 아이콘으로 표시된 부분은 해당 URL로 들어가면 아이콘으로 변경되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