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iPad

맥 게이트키퍼 비활성화 방법(타사앱 설치 방법)

 

맥은 애플 사용자와 애플에 관한 앱에서는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사 앱에 관해서는 허용하는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특히 게이트 키퍼라는 시스템 때문에 타사 앱 설치에서는 대부분 막아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맥 게이트 키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맥 게이트키퍼 비활성화 방법(타사앱 설치 방법)

위와 같이 게이트 키퍼 때문에 타사앱 설치 허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게이트 키퍼를 잠깐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에서는 방화벽과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STEP 1.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먼저 게이트 키퍼가 켜져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설정에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에 접속합니다.

 

STEP 2. 타사앱 허용 확인

위 이미지와 같이 맥 게이트 키퍼 허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GATEKEEPER LOCK"이라고 써져있을겁니다. 이제 이 게이트 키퍼를 언락 상태로 바꿔주면 됩니다. 다음은 게이트키퍼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STEP 3. 터미널 앱 실행

먼저 맥북의 터미널 앱을 실행해줍니다. 맥의 시스템과 관련된 간단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4. 타사 앱 설치 허용 명령어 입력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시 엔터를 누릅니다. 명령어는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sudo spctl --master-disable

 

위와 같이 입력이 됩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곳에서 앱 설치 허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다운로드 한 앱 허용에서 모든 곳에 체크가 됐다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다음은 게이트 키퍼 활성화 방법입니다. 타사 앱 설치가 끝났다면 게이트 키퍼를 다시 활성화 해주는 것이 보안상 좋습니다.

 

2. 맥 게이트 키퍼 활성화 방법

STEP 1. 터미널 접속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이트 키퍼를 비활성화했을 때와 같이 터미널에 접속합니다.

 

STEP 2. 타사앱 허용 비활성화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게이트 키퍼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sudo spctl --master-enable

 

 

'Mac&iP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클라우드 사진 삭제 방법  (0) 2021.04.24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0) 2021.04.24
맥 단축키 모음  (0) 2021.04.22
맥 키보드 한영전환 방법(이모티콘 사용방법)  (0) 2021.04.15
맥 폰트 설치 방법  (0) 2021.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