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오래 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는 사용자가 장시간 입력이 없는 상태면 절전 모드 및 화면보호기를 띄워 절전 모드로 자동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주로 화면보호기가 그 기능을 담당했으나 현재 윈도우10에서는 따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절전 모드로 전환 시 바로 화면이 꺼집니다. 따라서 절전 모드 전환 시에 바로 꺼지는 것이 아닌 화면보호기 상태가 필요하다면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STEP 1. 개인 설정

먼저 윈도우 개인 설정에 접속합니다. 바탕화면 아무 곳에서나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 설정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는 윈도우 테마 관련 설정과 화면보호기와 같은 부가적인 디스플레이에 대한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STEP 2. 화면 보호기 설정

잠금 화면 메뉴로 접속하고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하면 화면 보호기에 대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보호기는 없음으로 되어있으며 옛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화면 보호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STEP 3. 화면 보호기 추가 설정

기본적으로 화면 보호기를 설정하면 어느 정도의 대기 시간 후에 화면 보호기를 출력할 지, 다시 시작할 때에 대한 화면 표시 등 간단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 설정을 모두 완료했다면 확인을 눌러주면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화면 보호기가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