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작업보기 끄기 및 작업내역 삭제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애플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이 작업 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작업 보기가 익숙치 않고 작업 표시줄의 한 칸을 차지하고 있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등록되어 있는 작업 보기 기능을 끄는 방법과 작업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보기 끄기 및 작업내역 삭제

STEP 1. 작업 표시줄 작업 보기 아이콘 확인

먼저 기본적으로 설정된 작업 표시줄에서 볼 수 있는 작업 보기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이 있다면 작업 보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내가 사용한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Mac, iOS 시스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작업 표시줄에 있는 작업 보기 기능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STEP 2. 작업 보기 단추 표시 해제

작업 표시줄 아무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작업 보기 단추 표시가 보입니다. 한 번 더 누르면 작업 보기 단추 표시가 해제됩니다. 필요할 때 언제든지 작업 표시줄 기능을 다시 열어서 작업 보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작업 보기에 있는 내 작업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작업 내역 삭제 방법

STEP 1. 활동 기록 삭제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을 클릭해 들어가줍니다. 이후 개인 정보 메뉴에 접속하고 활동 기록 탭에 있는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을 체크 해제해주면 작업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