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구글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Google Chrome

 

전 세계인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보안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안성 때문에 가끔 원하는 페이지에 제대로 접속을 하지 못하거나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팝업 차단을 해제해야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구글 크롬에서 차단된 팝업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Google Chrome

STEP 1. 크롬 설정

먼저 크롬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이후 설정 메뉴에 접속합니다.

 

STEP 2. 사이트 설정-팝업 및 리디렉션

크롬 설정에 들어가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위 이미지와 같은 순서대로 접속합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에서는 대부분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 3. 팝업 설정 허용

위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를 하면 모든 팝업을 차단하지 않고 허용하는 방법으로 팝업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보안에 위험이 따르므로 모든 사이트에 팝업 허용은 원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사이트만 따로 팝업을 허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TEP 4. 팝업을 허용할 일부 사이트 추가

팝업을 사이트 단위로 허용하고싶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팝업 전송 및 리디렉션 사용이 허용됨 옆에 있는 추가 버튼으로 원하는 사이트만 팝업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역으로 원하는 사이트만 팝업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을 허용하거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팝업 허용은 보안성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