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로그인 할 때 불편하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많을겁니다. 예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보안상의 이유로, 따로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자동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윈도우를 시작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

STEP 1. 윈도우 설정

이번 편에서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설정을 통해 작업을 시작합니다. 좌측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STEP 2. 계정-로그인 옵션

계정 메뉴를 접속하고 로그인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Windows Hello PIN(핀번호 입력으로 로그인)을 클릭하면 설정했던 핀번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STEP 3. 계정 인증 후 핀번호 제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면 핀번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밀번호 옵션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STEP 4. netplwiz

먼저 실행 창(윈도우+R)을 열어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로그인 설정에 접속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netplwiz

 

STEP 5.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 해제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있는 체크를 해제하면 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기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보안상 위험하기 때문에 되도록 비밀번호 설정과 핀번호 설정 이후 로그인을 하는 방식을 권장합니다.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테마 변경 적용 방법  (0) 2021.04.28
윈도우10 다크테마 설정 방법  (0) 2021.04.28
윈도우10 포맷 방법  (0) 2021.04.28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0) 2021.04.26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방법  (0) 2021.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