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화면밝기 조절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디스플레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전 편에서는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다크 테마 설정 방법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화면 밝기를 간단하게 조절하는 방법과 추가적으로 야간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밝기 조절 방법

STEP 1. 키보드 설정

먼저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Fn 키를 활용하여 바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다음 스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 2. 윈도우 시스템

먼저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에 접속합니다. 이후 시스템 메뉴로 접속합니다. 이 메뉴에서는 윈도우의 디스플레이 관련 설정이나 소리, 알림 등과 같은 주요 기능을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3. 디스플레이 화면 밝기 변경

디스플레이 탭에서 기본 제공하는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색조와 함께 화면 밝기를 변경하고싶다면 NVIDIA 제어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화면 밝기 조절 중 야간 모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STEP 4. 야간 모드 설정

디스플레이 밝기 설정에는 야간 모드라는 특별한 설정이 있습니다. 특정 시간대, 주로 야간에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기 위해 자동으로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연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STEP 5. 야간 모드 강도 설정

설정에 들어가면 야간 모드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켜기 버튼으로 바로 야간 모드 설정을 체험할 수도 있고 야간 모드 예약 설정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윈도우 야간 모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화면 밝기를 설정한 뒤 야간 모드를 설정하면 보다 편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