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블루투스 아이콘 복구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바탕화면 우측 아래의 알림 센터를 많이들 봤을겁니다. 이 알림센터에서는 와이파이 설정이나 블루투스 등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윈도우10 업데이트 문제로 인하여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지거나 블루투스 연결이 거부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블루투스 아이콘을 생성하고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아이콘 복구 방법

1. 윈도우10 알림 센터 확인

먼저 블루투스가 사라진 알림센터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블루투스 아이콘을 직접 삭제한 것이 아니라면 윈도우10 업데이트의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관리자

윈도우 검색 창에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는 PC 환경에서 연결이 가능한 장치 들의 다양한 기능의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버 업데이트

대부분 "인텔(R) 무선 Bluetooth"라는 이름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4. 드라이버 자동 검색 및 장치 확인

먼저 드라이버를 자동 검색으로 돌려놓고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검색하거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Windows 업데이트 진행

장치 관리자를 통해 업데이트를 확인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해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블루투스 아이콘 생성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진행하면 재생성된 블루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