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특정포트 해제 방법

우리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웹 브라우저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 중 하나인 네이버 웨일은 다양한 기능으로 저도 애용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끔 네이버 웨일 사용 시 오류 현상으로 "특정 포트를 열어 문제는 해결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는 특정 포트를 열어 앱을 허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특정 포트를 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특정포트 해제 방법

1. Windows 방화벽

먼저 검색 창에 Windows 방화벽 혹은 그냥 방화벽을 입력하고 나오는 Windows 방화벽에서 앱 허용 메뉴에 접속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의 고급 설정에 접속합니다.

 

2. 확인할 포트 속성

좌측 상단의 로컬 컴퓨터의 고급 보이기 메뉴의 인바운드 규칙을 선택하고 많은 파일 중 포트를 확인할 파일을 선택하고 속성을 눌러줍니다. 이 곳에서는 특정 포트가 열렸는지 닫혔는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네이버 웨일에 대한 포트를 확인할 것으로 Whale에 대한 속성을 확인하겠습니다.

 

3. 포트 확인 및 연결 설정

먼저 일반 탭에서는 연결을 허용할 지, 보안 연결만 허용할 지, 연결을 차단할 지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열어야 할 때는 연결 허용을, 닫아야 할 때는 연결 차단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프로토콜 및 포트입니다. 프로토콜의 종류는 TCP, UDP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토콜 종류를 선택하고 포트 번호를 입력하면 원하는 포트를 허용 및 차단할 수 있습니다.